Since 1997 © 야설의 문
더운 날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.
참치의 고소함과 매콤새콤한 양념이 잘 어울려요.
소면 150~200g
참치캔 1개 (100~150g)
오이 1/3개 (선택)
삶은 달걀 1개 (선택)
고추장 2큰술
식초 2큰술
설탕 1~1.5큰술
간장 1큰술
참기름 1큰술
다진 마늘 1작은술
깨 1큰술
※ 매운맛을 좋아하면 고춧가루 1큰술 추가
물을 넉넉히 끓인다.
소면을 넣고 3~4분 삶는다.
찬물에 여러 번 헹궈 전분기를 제거한다.
물기를 충분히 뺀다.
볼에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는다.
참치캔의 기름을 적당히 제거한다.
(약간 남겨두면 더 고소해집니다.)
면과 참치를 양념장에 넣고 골고루 비빈다.
채 썬 오이, 삶은 달걀, 깨를 올려 완성.
냉장고에 10분 정도 넣어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.
김가루를 뿌리면 풍미가 좋아집니다.
상추나 깻잎을 잘게 썰어 넣어도 잘 어울립니다.
레몬즙이나 매실청을 1큰술 넣으면 더욱 상큼해집니다.
만두
삼겹살 수육
군만두
얼음 동동 띄운 오이냉국
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고추장 2큰술에 고춧가루 1큰술을 추가한 "매운 참치비빔국수" 버전도 추천합니다.